본문 바로가기
영화

영화 돈 룩 업 영화 소개 시놉시스 욕심이 부른 종말

by 1일1잔 2024. 3. 25.

영화 포스터

영화 소개

2021년에 개봉한 영화입니다. 15세 이상 관람가이며, 코미디 블록버스터 장르이며, 사회 이슈를 다룬 영화입니다. 2시간 23분의 상영시간을 가지고 있습니다. 감독 애덤 매케이가 데이비드 시로타와 함께 각본에도 참여하였으며, 출연 배우로는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제니퍼 로렌스, 메릴 스트립, 케이트 블란쳇, 롭 모건, 조나 힐, 마크 라일런스, 타일러 페리, 티모시 샬라메, 아리아나 그란데 등의 많은 유명 배우가 출연했습니다.

시놉시스

우주를 관찰하는 일을 하는 관측소에서 일을 하는 여자가 있습니다. 평소와 같이 일을 하던 중 여자는 거대한 혜성을 발견합니다. 엄청난 발견에 입을 다물지 못하는 그녀입니다. 그녀의 발견은 관측소의 모든 사람에게 큰 경사입니다. 그들은 디비아스키 혜성이라고 이름 짓고, 발견을 위한 그들만의 파티를 합니다. 그들은 우주를 관찰하는 교수와 대학원생들입니다. 파티를 하던 중 한 학생이 교수에게 묻습니다. 궤도와 혜성의 속도를 어떻게 알아내는지 질문을 받은 교수는 케플러 제 1 법칙을 이용하여 궤도와 혜성의 속도를 알아냅니다. 혜성 궤도를 알아냈습니다. 그리고 혜성과 지구 사이의 거리를 알아내기 시작합니다. 처음 혜성을 발견한 여자는 이상한 점을 발견합니다. 그것은 위치 추산 값이 점점 적어지고 있는 것이었습니다. 혜성을 발견한 여자 그녀의 이름은 케이트, 케이는 이것을 교수에게 질문합니다. 그리고 질문을 받은 사람은 학생들을 이끄는 천체 물리학 교수 민디 입니다. 그녀의 질문, 이것은 엄청 끔찍한 일을 말해주는 것입니다. 혜성의 궤도를 계산하던 민디 교수는 말을 잃습니다. 계산하던 그는 학생들에게 오늘 안에는 계산하기 힘들겠다고 하며 내일 이어서 하자고 말합니다. 그리고 케이트만 남으라고 말합니다. 케이트와 남은 민디 교수는 케네디 우주센터 콜더 박사에게 전화합니다. 막 발견한 혜성을 이야기합니다. 메일에 첨부된 사진을 본 그녀는 오글소프 박사를 연결하겠다고 합니다. 오글소프 박사는 지구방위 합동본부 수장을 맡고 있는 사람입니다. 그리고 콜더 박사는 오글소프 박사에게 상황을 설명하기 시작합니다. 발견한 혜성의 크기는 5~10km입니다. 설명을 듣던 사람들은 심각한 상황을 직감합니다. 대형 크기의 혜성은 6개월 14일 뒤에 지구와 충돌합니다. 그렇게 되면 인류의 멸종입니다. 오글소프 박사는 최초 발견한 케이트와 민디 교수를 백악관으로 부릅니다. 백악관으로 간 그들은 대통령이 오기 전까지 대통령 집무실 앞에서 기다립니다. 오글소프 박사는 민디 박사에게 자신을 테디라고 부르라고 합니다. 인사가 끝난 후 의자에 앉아 있던 케이트는 지금 상황을 받아들이기 힘듭니다. 대통령에게 6개월 후면 인류의 멸종을 이야기해야 한다는 것이 그녀를 구토까지 하게 만들었습니다. 얼마의 시간이 지나고 대통령이 보조관들을 이끌고 옵니다. 테디는 상황을 설명하려 합니다. 하지만 대통령과 보좌관들은 테디를 지나쳐 집무실로 들어갑니다. 이유는 대법관 후보에 문제가 생겨서입니다. 그렇게 집무실에서 민디 박사와 케이트, 테디와 장군을 밖에 기다리게 하곤 자신들의 일만 합니다. 계속 기다리고 있습니다. 그러다 장군은 백악관에 있던 과자와 물을 가져와 10달러씩 받습니다. 시간은 더 지나서 어두운 밤이 됩니다. 장군의 전화기가 울립니다. 그는 내일 오후 2시까지 오키나와에 가야 한다고 합니다. 그가 가고 나서 과자와 물을 가져가던 케이트는 무료라는 걸 알게 됩니다. 장군은 고작 30달러 때문에 거짓말을 했습니다. 그때 대통령 집무실의 보좌관은 오늘은 안되겠다고 말합니다. 6개월 뒤에 지구는 혜성과 충돌하지만, 사람들은 당장 자신의 이익만 생각하고 있습니다. 이제부터 시작입니다. 권력에 눈이 먼 대통령과 세상을 구하려는 민디 박사와 케이트의 싸움이 시작됩니다.

영화 중

욕심이 부른 종말

욕심을 채우려다 지구의 종말을 가져온 이기주의를 볼 수 있는 영화였습니다. 자신의 이익만을 위해 욕심을 부린다면, 세상은 이렇게 될 까란 메시지도 느낄 수 있는 영화였습니다. 꼭 권력을 가진 사람만이 아니라 우리 개개인이 자신의 이익을 위해 불법적이고 부도덕한 일만 저지른다면 우리가 살고 있는 세상은 우리 각자의 욕심이 부른 종말을 맡이 할 수도 있다라는 강한 인상을 받는 영화였습니다. 보다 나은 나를 만들고자 노력을 하다보면 불법적인 일 혹은 부도덕한 일에 유혹을 받는 경우가 있을 것입니다. 그때 우리가 한 선택이 가져올 결과를 보여주었다고 생각합니다. 결말은 극단적이지만, 하나의 행성을 우리 각자로 생각해본다면, 더 와 닿는 메시지를 담은 영화였다고 생각합니다. 영화 ' 돈 룩 업'이었습니다.